왜 고양이가 쥐를 미워해요? Why Do Cats Hate Rats?
왜韩语阅读:猫为什么恨老鼠 고양이가 쥐를 미워해요?
어느 날 쥐가 신령님께 심부름을 갔습니다. 그러나 쥐는 금방 돌아왔습니다. 고양이가 쥐에게 물었습니다.
“쥐야, 무슨 일이 있었어? 왜 이렇게 빨리 돌아왔어?”
“으응, 신령님이 말씀하셨어. ‘동물들아, 내일 설날에 일찍 세배하러 오너라. 실낱에 내가 상을 주겠다. 그리고 오는 순서대로 띠도 정하겠다.’”
고양이는 말랬습니다.
“쥐야, 그럼 우리 내일 새벽에 같이 가자.”
“그래, 그렇게 하자.”
쥐도 찬성했습니다. 그리고 쥐는 다른 동물들에게도 이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고양이는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로 가서 상을 받아야겠다. 또 첫 번째 띠도 되어야겠다.’
소도 쥐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소는 생각했습니다.
‘나는 걸음이 느리니까 먼저 떠나야겠다.’
그래서 그 날 밤 소는 다른 동물들보다 먼저 길을 떠났습니다. 쥐가 이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쥐는 소의 등에 탔습니다. 쥐는 고양이와의 악속을 잊어버렸습니다. 다른 동물들도 그 날 밤 소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모두 출발했습니다.
소는 밤새 걸었습니다. 마침내 소는 신령님이 사는 곳에 제일 먼저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문이 아직 닫혀 있었습니다. 소는 문 앞에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 사이에 소는 잠이 들었습니다.
아침이 되었습니다. 쥐는 문이 열리자마자 소의 등에서 뛰어 내렸습니다. 쥐가 제일 먼저 집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쥐는 신령님께 절을 했습니다. 다음에 소가 절을 했습니다.
그 뒤에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그리고 돼지가 차례로 절을 했습니다. 모두 열두 마리 동물들이었습니다.
그 때까지 고양이는 계속 쥐를 기다렸지만 쥐는 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고양이는 혼자 신령님께 가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가 신령님이 사는 곳에 도착 헸을 때는, 열두 마리 동물들은 이미 다 상을 받았습니다. 또 신령님이 띠도 정했습니다. 고양이는 화가 났습니다.
‘아, 쥐가 나를 속였구나!’
이 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미워하기 시작했습니다.
韩文起源
韩语阅读:인상이 바뀌…
韩语阅读:내 아내의 ᅣ…
韩语阅读:당신의 따뜻…
点击排行
- 2 上升
- 3 上升
- 4 上升
- 5 上升
- 6 上升
- 7 上升
- 8 上升
- 9 上升
- 10 上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