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佳经验
本文由作者推荐
강팀을 상대로는 선수비, 후공격이 제격.
딕 아드보카트 한국 대표팀 감독의 전략은 토고에 이어 프랑스와의 경기에서도 제대로 들어맞았다. 먼저 수비를 두껍게 해 상대의 진을 뺀 뒤 후반에 파상 공세를 퍼붓는 전법으로 한국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
19일 프랑스전에서는 포백 수비라인과 미드필더 이을용 김남일 이호까지 7명이 전반 수비에 전념했다. 후반에는 이을용을 빼고 공격수 설기현을 투입했고, 후반 27분엔 지친 이천수를 빼고 조커 안정환을 내세워 프랑스 수비를 흔들었다. 노장인 클로드 마켈렐레와 파트리크 비에라 등이 주축인 프랑스는 급격한 체력 저하로 흔들리기 시작했다. 결국 한국은 후반 36분 박지성이 귀중한 동점골을 낚았다. 선수비, 후공격 전술이 성공한 셈이다.
스위스전에서는 어떤 전술이 통할까.
스위스는 화려한 개인기보다는 스위스 시계 톱니바퀴처럼 정교한 조직력이 장점. 프랑스가 지역 예선에 이어 1차전에서도 빈틈을 찾지 못했을 정도다.
한국으로서는 스위스를 가뿐히 이기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는 것이 최선이다. 만만치 않은 상대이지만 한국이 뚫을 수 있는 길은 분명히 있다.
게다가 아드보카트호는 승점 4점을 획득하며 조 선두로 나서 자신감에 차 있다.
스위스는 토고와의 경기 결과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국보다는 쫓기는 입장이 될 전망이 크다.
扫扫上方二维码邀请您进안녕 --韩语交流社
常识网为您提供韩国旅游景点之狎鸥亭罗德奥街 압구정 로데오 거리资料,另提供,韩语考试模拟试题,韩语考试历年真题等相关韩语考试辅导资料免费下...
文章作者
无处可寻。
还没有个性签名哟
点击排行
- 2 上升
- 3 上升
- 4 上升
- 5 上升
- 6 上升
- 7 上升
- 8 上升
- 9 上升
- 10 上升